Game 2013.06.16 13:32

퍼즐앤드래곤


장점

■ 친숙한 퍼즐을 통한 전투(드롭스 시스템)

- 퍼즐 드롭의 배치/조합을 통하여 전투로 나아가는 재미

- 콤보 조합 데미지를 통하여 크리티컬 데미지를 만들어 내는 쾌감

- 여분의 드롭들을 체크해 나가면서 다양한 공격 전략과 수를 짤 때의 재미




■ 몬스터 수집요소

- 카드(몬스터)를 성장시키는(강화/진화)하는 재미

- 5가지 속성에 따른 수많은 예쁜/멋진/귀여운 몬스터들을 알아가는 재미

- 고레벨의 던전을 공략하기 위해 더욱 강력한 몬스터 수집하고자 하는 욕구



■ 친구(헬퍼)와 상성을 활용한 던전 공략

- 대상 던전을 공략하기 위해 몬스터 적절한 구성하여 최고의 파티/전력 구축

- 몬스터 별 테마에 맞는 난이도 구성, 그것을 공략하기 위한 팀편성 유도

- 다른 사람의 주몬스터를 선택하여 스폰서 활용하여 양쪽 모두 우정 포인트 지급




단점 ■ 항상 코인 앵벌이 하기 위한 동일한 던전 계속 도는것은 지겨움 - 다양한 퀘스트들을 만들어서 유저가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함 ■한번 시망 테크를 타게 되면 찾아오는 권태기 - 랭크 20~25사이 어느정도 속성 전략이 필요한 던전이 등장하게 되면서 난이도 급상승 - 난이도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이미 깬 던전을 한 몇십번은 더 도는 노가다 렙업/강화 필요 - 이때 발생한 노다가렙업이 귀찮아서 지루하게 되면서 게임을 접게되는 원인 중 하나로 작용됨 ■소셜 친구 시스템의 강화, 유저간의 교류 강화 - 페이스북, 카카톡, 라인과 같은 소셜 플랫폼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플랫폼 사용에서 미약한 부분 발생

posted by 검은별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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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Addr  Edit/Del  Reply 포도라떼

    한국 마켓 오픈 전에 시스템 전체를 베껴서 출시한 게임들이 여럿 있었는데.. 지금은 어찌되었을까..
    매출은 꽤 올렸을 거라 보였는데..

    2013.12.17 13:57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