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먹고 나서는 마케팅/프로모션 회의 하면서 이벤트 기획하고 그에 관한 캠페인창(처음 게임 실행할떄 나오는 팝업창)을 기획하고
중간에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시, 게임서버을 내린 후에, 위같은 작업을 PM이나 GM이 할 수 있다
점검화면을 GM이나 PM이 한다
프로모션 텍스트 수정 및 간단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아마 HTML5 베이스라고 말했던 것 같습니다)
프로모션을 올리고 나서 프로모션 결과 분석을 한다
당일 로그들은 실시간 업데이트가 아닌 10분,1시간 주기로 업데이트됨
그동안의 지표들을 그래프화 하여 보여준다
사진 못찍었는데 주식 그래프처럼 시간단위로 수익/적자 막대기처럼 볼 수 도 있다
각 지표들의 그래프들을 모아서 볼 수도 있다
유저세크먼트 - 특정 유저 혹은 모집단을 통해서 모니터링 가능
유저세크먼트 변수 만들기 - 게임에 맞는 유저들의 변수/속성들을 지정하여 분석 할 수있다
위닝 능력치?!
유저 세크먼트의 이용사례
이하 자세한 내용은 생략한다..
슬라이드 레이어 색감 센스 뭐 이따구야;;;
개발단계 별 각 지표들을 나열해서 유저 코호트를 만들어서 각각 개발단계마다 분석이 가능하다
유저 코호트를 만드세요
과금 유저와 비과금 유저, 친구 수가 얼마 이상인 유저, 타워를 두 개 이상 지은 유저, 중국의 타블렛 사용 유저, 광고를 통해서 신규로 유입된 유저 등 게임 별로 주요한 특정 유저 그룹을 만들고 그 유저 그룹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LTV 공식을 통해 잠재적인 매출까지 예상할 수 있다
LTV 공식은 무한급수공식(아마 무한등비급수인듯?!)에서 유래하여 만들었음.
무슨 전산학회 온 줄;; 암튼 이런 이론을 통해 미래의 매출이나 동접도 예측 가능하다고함
마무리
3. 가격 & Question으로 물어본것
QS. 출시됬어?
AS. 아직 출시 안됬다함 내년 1월 런칭 예정
QS. 이거 알려고 온건데, 얼마야?
AS. 게임하나당 월정액 3,000,000원 정도 함. (분석 기능 150 + 운영 기능150)
QS. 어디어디가 쓰고있어?
AS. 게임빌, 선데이토즈,모모, 로드컴플릿 등등 모바일 게임 회사들이 우리솔류선 쓸거임. ㅇㅇ 믿고 쓰삼.
QS.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싶다 예를 들어 GM TOOL이랑 합치고 싶은데 되나요?
AS. 어렵다고 함, 우리 툴에서 받는 로그가 한정 되있기 때문에 ...
4. refer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