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5.02.21 :: [2009.02]Project LIght
  2. 2015.02.04 :: WatchDogs1 리뷰
Project 2015. 2. 21. 02:09

2009년 초, 주말에 틈틈히 TorqueX 엔진 기반으로 만든 게임. 하지만 아쉽게도 메커닉 검증에서 의문이 많아서 중간에 드랍되어 릴리즈는 못하였다.


*Project Light - 빛의 속성인 반사, 입자, 파장, 굴절  등 활용한 게임 

빛이 소멸되가는 한 결정체가  자신의 빛을 유지 위해서 나아가는 컨셉


장애물과 여러 오브젝트들과 상호작용 하면서 어두웠던 스테이지에 곳곳을 밝히고

(마치 곳곳에 꺼져있던 전등을 켜듯이)

스스로도 점점 더 발광하면서 여러가지 스펙트럼을 갖게 됨.



posted by 검은별35
:
Game 2015. 2. 4. 01:54

왓치독스


원래 샌드박스 게임을 좋아해서 샌드박스 장르 게임을 찾던 중에 재작년에 초기대작이었던 

왓치독스가 이미 출시된지 꽤 되었더군요. 으앗 할인도 해주니 플레이!!

(1) 스토리 텔링 굉장히 잘 되어있음

초반 도입부 연출이 잘되어 있습니다. 중반 부분이 이해가 어려워서 몰입 어려웠지만 어쨋든 마지막 부분 엔딩은 과정 좋았습니다.

(2) 시카고 개성 잘 살린 그럴듯한 오픈 월드와 색다른 소재

오픈월드 게임이지만 생각만큼 자유롭진 않습니다?! 자신 원하는데로 어디든 갈 수 있을 뿐, 할 수 있는 행동은 미션 받기,

시민 대화 듣기, 차 뻇기, 강도짓, 미니게임 하기 정도 였던 것 같아요.


GTA처럼 갑작스러운 이벤트나 다양한 NPC 리액션 을 경험하고 뭔가 자유로운 행동을 할 수 없어서 이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차량을 운전 할 때, 1인칭 시점이 있는데 차량마다 내부 구조, 높낮이 다른 점 이런 점들은 정말 사실감 있는 몰입감을 주지요.

하지만 운전 조작감도 안좋은게 정말 큰 흠.


게임내에 스킬트리, 각종 미니게임 , 보조미션등  콘텐츠가 풍성 합니다.

하지만 서로 조화되지 않는 느낌입니다. 그냥 게임 안에서 또 다른 미니게임을 하는듯한 느낌입니다.   


(3) 액션

액션이 주 플레이라서 적들과 싸워야 하는데 중간에 해킹 기술도 막 써야 할 떄 퍼즐도 풀어야 하고  나름 재밋습니다.

잡임액션 으로 플레이 할 수도 있고 기어즈오브워처럼 엄폐하고 총격전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4)

블록버스터 같았던 예고편과 달리 모든게 해킹으로 플레이 하는 오픈월드 게임을 기대했지만 까보니 딱 그이하 인 게임! 




posted by 검은별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