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Think.. 2013.06.29 15:12

 개인적으로 창의력이란 게임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봅니다

물론 게임을 재미있게 하는 좋은 창의력 말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창의적 서적을 나왔지만 다소 이론적이고 뜬구름 적인 면이 많습니다

그에 비해 아하!는  보는 즉시 응용할 수 있는 8가지 방법들을 알려주고

창의력은 누구나 가질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주는 마술사 같은 책입니다 

즉 책의 내용을 사용할 수 있다는 실용성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에게는 어느 그 기획서적보다 기획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고 그렇기에 이책을 강력추천합니다


1. 우리의 머리가 건조해지고, 굳어가는 이유

* 지금 이 사회는 창의력을 억압하고 있다.


2.  아하!

* 창의적인 영혼의 핵심

- 호기심

- 개방성

- 위험 감수

- 에너지

* 창의성 채우기

- 예술 관람,여행 : 문화적 감수성 채우기

- 독서 : 마음의 양식

 

3.아이디어 발상도구

* 변형접 사고법

- 대체 : 게임 요소,시스템,그래픽,컨셉,소스,UI 내가 대체 할수 있는게 있는가?

* 브레인스토밍

- 결합(타 게임을 참조,벤치마킹) : 다른 제품의 게임 요소,시스템,그래픽,컨셉,소스,UI 와 혼합할수 있을까?

- 적용 : 이런 요소가 또 있을까? 내가 본뜰 수 잇는것은 무엇일까?

- 확대,극소화,수정 : 내가 추가할수 있는것은 무엇인가? 그것을 늘리거나 강화시키거나 굵게 만들거나 가치를 더하게 만들수 있을까? 그것을 좀더 작심플하게 만들기 위해 무엇을 빼야 하는가?

-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 : 이미 있는 요소를 다른 요소로 사용할수 있는가

 - 제거 : 내가 가져가거나 제거 할수 있는것은 무엇인가? (이 게임의 단점을 없앤다)


posted by 검은별35